2025학년도 1학기 장학금 신청 안내
2025학년도 1학기 장학금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 하오니 해당자는 선발기준을 확인한 후 기간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대상자: 2025. 1학기 재학생 중 아래 선발기준에 해당하는 자
※ 휴학생, 학기초과자, 수료생 신청 불가
2. 장학성격: 등록금성 장학금(등록금 범위 초과 수혜 불가)
3. 신청기간: 2025. 4. 1.(화) 14:00 ~ 4. 14.(월) 23:59 까지(기간 외 추가접수 불가)
4. 선발장학
장학금 신청 전 유의사항 |
|
|
|
||
|
학사정보시스템 → 장학신청관리 → 장학금수혜계좌등록에서 본인 명의 은행계좌 등록 필수입니다 |
장학명 |
선발기준 |
장학금액 |
제출서류 |
||||||||||
우수재직자 |
- 각 학과 관련 직종 종사자 |
수업료 20% |
직장인 |
1. 장학금 신청서 1부 2. 재직증명서 1부(경력증명서 불가) 3. 직장건강보험납부확인서 1부 |
|||||||||
사업자 |
1. 장학금 신청서 1부 2. 사업자등록증명원 1부 3.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1부 |
||||||||||||
교 직 원 |
직원 |
- 본교 재직중인 일반직원 |
입학금 및 수업료 전액 |
1. 장학금 신청서 1부 2. 재직증명서 1부 |
|||||||||
계약직 |
- 본교 재직중인 계약직 |
입학금 및 수업료 50% |
|||||||||||
조교 |
- 본교 재직중인 조교 |
입학금 및 수업료 20% |
|||||||||||
법인사업체 |
-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사업체 재직중인 일반직원(정년트랙) |
입학금 및 수업료 전액 |
|||||||||||
일감호 |
- 본교 재직중인 교직원의 직계 존비속 |
입학금 및 수업료 50% |
1. 장학금 신청서 1부 2. 본교 교직원 재직증명서 1부 3. 가족관계증명서 1부 |
||||||||||
(참고) 증명서 발급처
※ 과세: 부가가치세표준증명원 (7월 이후 개업 시 1월에 신고 후 2월부터 발급 가능, 6월 이전 개업 시 7월에 신고 후 발급 가능) ※ 면세사업자: 수입금액증명원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(2월에만 신고 가능하며, 3월 5월에 발급 가능) |
5. 신청방법
가.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대상자 본인이 직접 신청
나. 경로: 학사정보시스템 → 학사 → 장학 → 장학신청관리 → 장학금신청(대학원생) → 장학명 선택
다. 첨부파일: 장학금 신청서와 제출 서류는 스캔 후 압축하여 업로드(첨부파일 참조)
※ 파일명: “장학명(2025-1)_성명_학번)”형태로 작성
예시) 우수재직자(2025-1)_홍길동_20240001
6. 장학금 지급일: 2025. 5. 1.(목) 18시 이후(예정)
7. 지급방법: 계좌이체
가. 학자금 대출이 없는 학생: 학생 본인 계좌로 지급
나. 학자금 대출이 있는 학생:
1) 한국장학재단, 공무원연금공단에서 대출: 예술디자인대학원에서 해당 재단으로 직접 상환
- 대출금 상환 후 장학금 지급 잔액이 있을 시 학생 계좌로 지급함
2) 그 외 기관 대출: 학생 본인 계좌로 지급 후 학생이 직접 상환
8. 유의사항
가. 모든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, 미비사항에 대해 추가 서류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
나.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
다. 모든 제출서류는 제출기간 내(2025. 4. 1.~ 4. 14.)에 발급 받은 서류만 인정함
라. 서류는 매학기 제출하여야 함
마. 지원 자격미달 혹은 허위로 서류를 제출할 경우 장학금 전액 환수조치